롯데가 지난해부터 사회공헌 슬로건 ‘마음이 마음에게’를 바탕으로 전 계열사가 나서 적극적인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롯데는 여성과 아동, 나라사랑, 글로벌 분야에 중점을 두고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다양한 방법으로 이웃과 사회에 환원하고 있다.먼저 롯데는 지난 1월 폐교인 나진초 용창분교(전라남도 여수시 화양면 위치)에 ‘mom편한 놀
팬,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들이 있을 것이다. 공연장을 가득 메우고 있는 10대 소녀들의 모습, 공항에 모여 입국하거나 출국하는 연예인들을 기다리며 플래카드를 들고 그들의 이름을 연호하는 국내외의 다양한 사람들. 이처럼 팬 혹은 팬덤은 특정한 이미지를 갖고 미디어에 재현되며 스테레오타입화돼 왔다. 그러나 기실 팬은 그 안에 다양한 정체성을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그
전 세계 주요 외신들이 바라보는 한국의 저출산 문제는 생각보다 심각하다. 지난해 말 미국 일간 뉴욕타임스(NYT)는 칼럼을 통해 한국의 저출산 문제가 국가 소멸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전망을 내놨다. 지난 2022년 CNN은 “까다로운 노동문화와 오르지 않는 임금, 생활비 부담 증가와 주택비 급등 등으로 한국이 세계 최고 저출산 국가가 됐다”고 지적했다. 블룸버그통신은 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는 급격한 성장을 이루며 국내외 미디어 산업에 큰 영향을 미쳤다. 미디어 산업은 이러한 변화 속에서 전통적인 방송과 영화 제작에서 벗어나 새로운 형태로 진화하고 있다. 콘텐츠 기획부터 이용자에게 도달하는 순간까지 미디어 공급망의 모든 지점에서 획기적인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이제는 한국의 미디어 산업이 미국이나 유럽과 동등한 수준의
한국의 통신 3사가 인공지능(AI)을 무기 삼아 해외 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SK텔레콤·KT·LG유플러스 등 통신 3사는 몇 년 전부터 ‘통신사’라는 꼬리표를 떼고자 큰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는 통신 분야에서 비중이 큰 이동 통신 시장이 이미 포화 상태에 다다르면서, 수익 창출 한계점에 도달했기 때문이다. 통신산업은 전형적인 내수산업이라는 점에
올해 초 아랍에미리트(UAE)에 이어 지난 10월 대통령의 사우디아라비아·카타르 국빈 방문으로 중동 빅3 국가와의 정상외교가 완성됐다. 약 130명의 경제사절단이 동행한 사우디와 카타르에서는 모두 202억 달러(약 26조3610억원)의 투자와 수주계약을 맺었다. 지난해 말 사우디 모하메드 왕세자 방한 때 체결한 290억 달러(약 37조8450억원) 규모의 양해각서와 UAE 방문 때 300억 달러(
지난 15일 나라지식정보 산하 나라AI필름이 세계 최초로 생성형 AI로 만든 영화 ‘AI 수로부인’이 한국IT서비스학회 ‘2023 추계학술대회’에서 G3: AI 창조의 시대: 생성형 AI가 만든 영화 트랙에서 특별 세션으로 편성, 발표됐다.민·관·산·학을 아우르는 국내 대표 IT 융합학회인 한국IT서비스학회는 이번 ‘2023 추계학술대회’에서 ‘글로벌 디
네이버의 차세대 초대규모 인공지능(AI) 모델 하이퍼클로바X가 교육 분야에도 접목된다.네이버클라우드는 경상북도교육청과 미래지향적 교육·행정 서비스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네이버클라우드는 네이버 내 AI 개발을 전담하는 계열사다. 지난 1월 웍스·클로바CIC·파파고·웨일 등 주요 AI 부서를 네이버클라우드에 통합하면서
넷플릭스와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가 소비자에게 보다 나은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동행에 나선다.SK텔레콤·SK브로드밴드와 넷플릭스는 서울 종로구 넷플릭스 코리아 오피스에서 소비자 편익 강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SKT와 SKB는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소비자가 스마트폰·IPTV(B tv) 등에서 편리한 시청 경험 및 결제 방
“유니콘이 되고 싶어서요.”임재원 고피자 대표는 ‘왜 인도인가’란 질문에 간결하게 답했다. 그는 인도 시장을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곳”이라고 했다.고피자는 유니콘을 꿈꾼다. 유니콘은 기업가치 1조원 이상의 비상장 스타트업을 뜻한다. 상장하지 않고도 ‘1조원 덩치’로 기업을 키우는 일은 상상 속에서나 볼 수 있다는 비유에서 나온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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